[우수청년CEO]문화예술적 감성을 전달하는 공연 기획 ㅣ 감성공장

목록

감성공장은 문화예술적 감성을 전달하는 공연 기획

감성공장

Q. 안녕하세요. 대표님! 감성공장은 어떤 일을 하는 곳입니까?
‘감성공장은 문화예술적 감성을 전달하는 공연 기획사입니다. 처음에 회사 상호를 만들 때 문화, 예술에서 연상되는 감성적인 느낌과 함께 제조공장이 많은 울산의 이미지를 떠올려 ‘공장’이라는 말을 붙이게 되었고, 결국 ‘감성공장’이 되었습니다. 로고에도 굴뚝 모양이 있습니다.

Q. 감성공장이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돈만 내면 쉽게 공장에서 만든 많은 물건들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울산에서는 돈을 낸다고 해서 좋은 문화예술 공연을 접하기는 쉽지 않죠. 감성공장은 이런 울산 시민들이 문화와 예술을 편하게 누리고 향유할 수 있는 공연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Q. 문화예술 공연 기획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창업 이전에 공연도 했고 음악분야에서 일도 했었는데 한계에 부딪힌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음향 기획사를 운영하던 지인을 도와 작은 행사를 진행할 기회가 있었는데 이것을 시작으로 크고 작은 행사 기획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일을 하면서 제가 음악을 사랑해서 무대에 섰을 때의 그 느낌이 딱 생기더라고요. 직접 무대 위에 올라가지 않고 뒤에서 기획하고 제작을 하면서도 이런 느낌을 느낄 수 있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때 마침 울산청년CEO육성사업을 알게 되어 공연기획에 집중할 수 있는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창업을 진행하면서 어려운 부분들이 있나요?
가장 힘든 것은 작품선택인데 특히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은 울산에 처음 오거나 오랜만에 오는 공연, 또는 제가 좋아하는 공연입니다. 또 홍대에서 공연하는 인디밴드가 울산에 와서도 자유롭게 공연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는데 지역의 젊은이들이 다양한 음악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었으면 하고 바랍니다.

Q.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합니다.
지금은 크리스마스 공연이 진행 중이고 내년에는 공연이 두 개가 더 잡혀있어요 울산 시민 모두가 ‘아, 저건 감성공장의 공연이다.’라고 할만큼 계속 이런 공연들을 유치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항상 감동적이고 추억을 선사할 공연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동영상 인터뷰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