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후기

김민진 유밋(UMEET)
9개월동안 교육 받으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혼자서 했으면 힘들었을 일도 매니저님의 도움과 강의를 들으면서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룹미팅도 초면인 대표님들과 만나 여러 이야기를 나누면서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교육이 끝나도 같이 그룹미팅을 했던 대표님들과 꾸준히 만나고 싶네요.

이연경 아트케이
혼자 사업을 할 때보다 청년창업을 하면서 번거롭고 귀찮았던 부분도 있었지만 지나고 보니 다 피와 살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매니저님과 상담하고 매월 보고서를 작성하며 저와 제 사업에 대해 돌아보고, 각 분야의 다양한 대표님들을 만나고 좋은 교육들을 들으면서 많은 걸 배우고, 반성할 수 있었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동훈 (21grams design)
사업을 진행하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고 힘들 순간들이 있었지만 청년 창업 센터의 도움으로 금전적인 부분보다 심적인 부분으로 크게 위로 받고 저에게 버팀목이 되어 주어서 사업에 여러 모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부분 사업 스타트업 이신분들과 얘기 나누고 정보를 교환하고 이런 소통들 또한 크나큰 추억이고 청년 창업 지원센터가 아니였다면 가질수 없는 시간, 소중한 사람들을 알게 되어 너무나 기쁘고 감사합니다. 여러모로 따뜻하게 싫은 내색안하시고 도움 많이 주신 매니져님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최푸름(커피아노리쉬)
사업을 시작하기 전 계획하였던 것들을 실행하기 위해 “실질적인 사업 운영”에 대해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9개월의 시간을 통해 앞으로의 방향설정과 판로개척 등 사업에 필요한 많은 부분들에 대해 보다 세밀하고 치밀하게 준비해야 함을 몸소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준비와 시간들이 앞으로의 큰 자양분이 되리라 생각되며 긴시간 애써주신 매니저님 정말 수고 많으셨고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연진(블루밍시그널)
창업센터를 지원하지 않았다면 혼자서 창업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도전했을 거라고 생각한다. 동료 예비창업자들과 많은 교류를 하고 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육들을 이수하며 점차 창업의 기본작인 틀을 갖춰가고 수료 이후에도 꾸준히 해내갈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하게 되었다. 매니저님을 비롯해 모든 6기 예비 창업자들, 9개월동안 고생하셨고 수료 이후 당당히 선배 창업자로서 다음 기수 예비 창업자들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 감사하고 수고하셨습니다~

이미영(도토리클래스)
무작정 계획만 있었던 저희 사업의 그림이 창업센터 덕분에 빠르고 완성도 있게 잘 그려졌던 것 같습니다. 창업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수업들도 사업운영을 진행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9개월 동안 함께 힘써주신 매니저님들 관계자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홍영훈 (꽃담)
혼자서 5년 동안 많은 준비를 하였다고 생각을 하고 창업을 할려고 했습니다. 허나 혼자하는 창업에 막막함이 밀려 오던 중에 청년창업센터를 알게 되었고 덕분에 부족하고 막막하였던 점들에 대해 운영해 주신 교육프로그램을 인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짧은 기간동안 창업에 대해 많이 신경과 도움을 주신 매니저님들과 관계자분들게 고개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9개월 동안 많이 배우고 앞으로도 어떻게 샵을 운영을 해 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한 청년창업센터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나예
청년창업6기에 합격한 당시 본 사업에 대해 하고 싶다는 열정만 있었으며 실질적으로 필요한 체계적인 운영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센터에서 다양한 교육을 듣고 사업 운영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더욱 깨달았으며 개방형 모임을 통해 많은 조언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두리뭉실 하던 처음의 모습과는 달리 뚜렷한 목표와 사업관이 생기도록 값진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 청년창업센터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삐뚤빼뚤스튜디오 – 김현정
울산청년창업센터 6기 활동을 통하여 사업 준비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받으며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6기 창업자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보다 넓은 인적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 많은 경험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항상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셨던 담당매니저님과 울산청년창업센터에 감사합니다.

자람놀이수학 – 신은미
예비청년창업 6기 활동을 하며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창업활동을 진행하면서 그냥그냥 평범했던 일상이였던 나의 평탄한 시간이 조금은 들쑥날쑥한 사업활동에 나의 한계에도 부딪혀보고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또 다른 나와 또 다른 세상을 발견하게 된 크나큰 인생의 전환점이였다. 특히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으로 시작된 스마트 교육팀 내 트리즈모임은 창업활동을 하면서도 그 모임을 함께하는 예비창업자와 pm님의 조언들은 생각의 변화를 일으키게 해주었고 그 부분들이 본 창업활동을 하면서 교재연구개발에 큰 재료가 되었다. 창업지원이 종료되어도 개방형혁신 스마트교육사업 멤버들과의 변하지 않는 모임에 꼭 참석하여 계속적 멘토링을 받을 수 있게 인연을 만들어게 준 울산청년창업센터에 감사드리며 쌓여있는 많은 서류에도 웃으며 반겨주신 임은애 매니저님께 특히 매우 감사드립니다.

샌드아트 아카데미 – 박창선
9개월간의 청년창업활동을 진행하면서 멀게만 느껴졌던 일들이 하나씩 하나씩 이루어지고 양질의 교육을 통해 저의 관심 분야 뿐만 아니라 창업에 있어 전반적으로 필요한 모든 사항들을 듣고 느낄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목표를 청년창업센터와 담당 매니저님들을 통해 알 수 있었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에게 기회를 주신 청년창업센터와 항상 저희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해주신 매니저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퍼스널스타일링 – 김재인
청년창업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교육들을 통해서 사업성장 뿐만 아니라 나 자신 또한 크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분야의 사업가들을 만나서 제가 알지 못했던 분야에 대해 견문도 넓힐 수 있었습니다. 개방형 혁신 모임도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슷한 분야의 PM을 통해서 제가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항상 철두철미하시고 많은 조언을 해주신 제 담당 매니저님과 다른 매니저님들과 창업센터 관계자 분들 9개월 동안 수고 많으셨고 정말 감사합니다.

에코루트Y – 최종성
저는 일만하는 노동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항상 소극적이고, 당장의 앞일만 걱정하게 되는 그런 사업자였습니다. 운이 좋게 청년창업 지원센터를 들어오게 되어서 저의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었고, 사업자들을 위한 센터만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서 좀 더 사업에 대한 이해와 ceo 마인드를 베울수가 있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였지만 앞으로의 저의 인생에 있어서 큰 도움을 준 청년창업센터와 9개월동안 저를 많이 이뻐해주시고, 올바른 사업의 길로 인도해주신 저의 담당매니저 박성윤 매니저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